MY MENU

건강칼럼

제목

면역력을 키워 감기 잡는다.현명한 감기 치료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5.1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01
내용




면역력을 키워 감기 잡는다.현명한 감기 치료








감기약은 감기 증상인 발열과 콧물, 기침,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할 뿐, 감기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거나 죽이지는 못합니다. 우리 몸이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는 동안 흐르는 콧물을 멈추게 하거나 통증등을 가라앉혀 불편을 잠시 덜어주는 것이 감기약입니다.






부작용이 많은 종합감기약


감기에 걸려 종합감기약을 복용해 본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열이 높을 경우 감기약의 유혹을 떨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감기에 걸리면 우리 몸이 스스로 바이러스를 이겨내도록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는 약을 분해하고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관이 아직 성숙하지 않아 약을 복용할 때 성인보다 신경을 더 써야 합니다. 대부분 약물의 부작용은 용량 때문에 발생하는데, 정량을 초과한 약은 독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감기약무용론


항생제는 세균을 없애는 약입니다. 그러나 감기는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감기의 치료에 항생제를 먹는 것은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열이나기침, 팔다리가 쑤시면 진통제를 먹거나 종합감기약을 먹습니다. 그러면 증상이 가라앉아 일시적으로 감기가 치료된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나 해열제, 진통제 등은 우리 몸이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열을 올리면 억지로 내려버리고 기침이나 콧물을 이용해 바이러스 및 유해물질을 내보내야 하는데 기침이나 콧물을 억제시켜 바이러스를 몸속에 가둬버리는 것입니다.


감기 바이러스를 진압해야 할 면역력을 무력화 시켜 치유 과정을 방해해 감기는 더욱 낫기 어려워집니다. 감기약을 자주 먹는 사람이라면 면역력이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부작용 없는 한방 감기치료


"한방 감기약이 오히려 더 빠른거 같더라구요. 양약 1달을 먹여도 낫지 않아요."

3살된 아이가 감기에 걸려 한의원에 오신 젊은 어머니의 말씀입니다.


양약의 장점 중 하나는 '속효성' 즉, 효과가 빠른 것입니다. 단점은 '내성'과부작용입니다. 부작용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이미 어린 아이의 경우 감기약 복용을 금지시켰습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날이 갈수록 막강해지고 있고 기존의 약은 내성으로 잘 듣지 않게 됩니다.





적절한 치료방법이 최선


치료에 있어 무조건 한방치료만 고집하는 건 아닙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해열제와 항염증제로 다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평소 '감기'를 다스리는 방법이 중요한 까닭은 감기보다 힘든 질환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결국 감기를 포함한 모든 질환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키워햐 한다는 것입니다.





감기, 처음부터 자연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의 한방감기약으로 치료하십시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