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면역력을 높여주는5選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5.11.1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51
내용



면역력을 높여주는 차5選



겨울이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다. 이럴때는 따뜻하고 향기 좋으 한방차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방차는 몸의 기운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머리를 맑게 해주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솔잎차 

 솔잎에 들어있는 옥실팔타민산은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 뇌와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인체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A,비타민C, 칼슘, 인, 당질도 많습니다. 또 고혈압 및 동맥경화, 중풍 등 성인 병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감잎차 ♣

 감잎에 풍부한 비타민C는 열에도 잘 파괴되지 않습니다. 비타민C는 감기와 당뇨병, 고혈압 등 성인병에 유익한 영양소입니다. 동맥경화증, 고혈압, 노인의 변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이체 저항력 및 면역력 강화 효과도 있습니다.



♣산수유차♣

 산수유에는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합니다. 동의 보감에 따르면 산수유 열매는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신장계통에 좋고 마음을 편하게 해줍니다. 산수유의 가장 큰 약리작용은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어린이의 야뇨증, 노인의 요실금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들깨차 

 비타민E와 F가 풍부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등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도 좋습니다.



♣표고버섯차♣ 

 칼슘,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기침, 가래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은데 색소 침착을 막아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표고버섯의 멜라닌 색소는 뇌중심부에 작용하여 자율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