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교통사고 후 후유증이 걱정된다면 한방치료입니다.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4.02.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20
내용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은 사고 시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인해 관절, 척추 등이 충격을 받아 주변 조직들이 손상됩니다.

아주 경미한 사고인데도 몸속에서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

이러한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대게 목과 어깨, 등과 허리 등이 결리고 뻐근한 증상, 손발이 자주 붓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저리는 증상 등이 있고 심할 경우 운동장애가 생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두통, 어지럼, 불면, 우울증, 소화장애 등 굉장히 다양한 증상들이 있어 그 기준을 일반화시키기 어려울 만큼

다양합니다.


교통사고 치료에 한방치료를 권하는 이유

한의학적으로 보면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은 보통 하나로 원인이 좁혀져 대부분 어혈이나 염증이 주요 원인이 됩니다.

한방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은 뼈와 근육의 손상뿐만 아니라 어혈과 신경 물질의 이상 작용까지 진단하여 어혈을 풀어내고 기혈의 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틀어진 근육과 관절 등을 정상화시키는 것을 마무리로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이처럼 한방을 통한 교통사고 후유증치료는 눈에 보이는 제반 증상 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의 원인까지 찾아 치료해, 치료효과가 좋고 재발율이 낮아 환자들의 치료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한방 자동차 보험 적용이 확대되면서 교통사고에 의한 치료는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으로 전액 처리가 가능해져, 침, 뜸, 약침 같은 시술부터 추나요법, 경락요법 같은 물리치료는 물론, 한약, 한약제제 등의 처방까지 다양한 한방치료가 보험적용범위에 해당되면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 후 특별한 외상이 없다고 하여 그냥 방치할 경우, 장기적인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또 그 증상이 대부분 더 악화되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은 치료가 빠를수록 좋으며 반드시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교통사고는 신체적 충격과 함께 정신적인 충격도 동시에 옵니다.

사고의 충격으로 기혈 순환의 균형이 깨지며 신체 부위에 각각 통증이 발생하고, 어혈과 담음이 나타나 신체 전반적인 문제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치료를 통해 눈에 띄지 않는 내부 문제까지 해결하는 한방치료가 좋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