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수험생 여름건강 - 공든탑을 지켜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65
내용




수험생 여름건강 공든탑을 지켜라



수험생을 괴롭히는 복병과 체력 유지에 실패하면'12년 공든탑' 한순간에 망칠수도 있습니다. 수험생에게 여름방학은 수능을 앞두고 학습한 내용들을 정리하는 마지막 기회로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더위와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수험생의 여름 방학은  100일을 앞두고 마지막 스퍼트를 올리기 위해서라도 건강 관리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합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생활 관리


소화기관은 본인의 의지로는 조절할 수 없는 근육에 의해 윰직이므로 스트레스가 심한 수험생들이 불규칙한 식생활까지 갖고 있다면 소화기 질환을 달고 지내기 십상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별한 기질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복통, 복부팽만감과 같은 소화기 증상과 설사나 변비의 배변장애가 만성적으로 반복되는 질환입니다.

식생활에 있어서는 적은 양이라도 아침식사를 꼭 챙겨야 합니다. 과식하면 혈액을 위장관 내로 집중시켜 뇌의 혈류량이 줄어들고 졸음 때분에 방해가 되므로 포만감을 느끼기 전  80% 정도에서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관리


체력이 저하되면 신체에 여러 증상이 아타나느데 열을 잡아주지 못해 위쪽으로 뜨면서 얼굴에는 여드름,비염,두통 등이 나타나고 배는 차가워지기 때문에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시달립니다. 또 면역력이 떨어지면 여름철 감기로 고생합니다. 이는 수험생들의 집중력과 체력을 동시에 저하시킵니다.

체력이나 몸 상태를 고려해 보약을 복용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열이 내려가고, 기와 혈이 보충돼 수험생이 피로감을 덜 느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집중력관리


수험생은 항상 피곤하면서 머리가 맑지 않은데, 이를 방치하면 여름뿐만 아니라 수능 이전까지 집중력이 떨어지고 체력이 저하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적,육체적인 피로는 일회성 휴식이나 보양식으로는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것이 수험생 보약입니다.

수험생보약 총명보약은 긴장과 과로,정신적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과 수면 장애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만성적인 피로와 체력저하를 치료할 수 있는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입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체력을 회복하면서 보다 활발한 두뇌활동을 위한 에너지를 얻게 되어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좋은 도움이 되며, 원기부족을 해결함으로써 질병의 저항력을 기르고,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 정신적은 안정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불안증세를 보인다거나 요통,생리통,수면장애 등을 겪고 있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수험생보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 보약은 수능시험 뿐만 아니라 모든 시험등을 앞두고 있는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체질 별로 두뇌활동과 인체 건강까지 충분히 고려한 처방이 가능한 한의원에서 제대로 진맥하고 처방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