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좁쌀여드름 단정한 인상 남기는 비법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6.06.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12
내용



쫍쌀여드름 단정한 인상 남기는 비법

 




예민한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는데, 피지가 제대로 배출이 안되면 모공을 막고,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좁쌀여드름은 이마, 볼, 턱에 많이 분포하는데, 생리나 수면부족, 식생활등에 의해 열이 발생하여 화농성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좁쌀여드름의 단계에서는 압출을 제대로 하면 흉터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농성으로 진행되면 크고작은 흉터가 남습니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좁쌀여드름이 생겼을 경우에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화농성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피부에 열이 더해지고, 미세먼지로 인해서 모공이 잘 막힙니다 따라서 외출을 하고 돌아왔을때에는 손과 얼굴을 미지근한 물로 잘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충분한 수면과 불규칙한 식습관의 개선은 여드름의 원인인 과도한 피지의 활동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벼운 활동과 운동을 통해서 신진대사를 높임과 더불어 땀을 약감 내어 피지가 잘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피부의 기능 개선해야

 

좁쌀여드름은 피부의 배출기능에 장애로 나타나는 질환이므로 피부 자체의 호흡기능을 회복시켜 근본을 치료해야합니다.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해 피지의 배출 통로가 좁아진 경우, 피로나 기력저하로 배출이 잘 안 되는 경우, 순환장애로 배출기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 등 그 원인이 다양하니 개인에 맞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