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소화를 돕는 천연 소화제 6선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4.10.28
첨부파일0
추천수
5
조회수
3196
내용

: 무는 그 자체로 소화촉진에 좋은 음식입니다.

전분 분해효소인 디아스타제와 단백질 분해효소와 지방의 소화를 돕는 에라스타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해 장내 노폐물을 배출해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설사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파인애플 :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과일이며,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죽 : 호박죽은 섬유질이 풍부해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소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비타민B,C와 섬유소, 카로틴이 풍부하여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실청 : 매실청은 장을 청소하고 구연산의 활동으로 장 속의 거북함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은 간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해 몸의 해독과 배설을 도와서 식중독, 배탈 등 음식으로 인한 질병 치료에 효과적이며, 숙취와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새우젓 : 새우젓은 프로테아제와 리파이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의 육질을 빠르게 분해해

단백질을 소화하고,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소화를 돕습니다.


키위 :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을 함유하고 있어서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대장 기능을 개선하여 소화는 물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키위는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를 줄여주며, 철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5
3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