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성공다이어트를 위한 조언(2)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2.06.1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04
내용

*각 영양소 별 흡수,분해되는 과정에서 소모되는 칼로리 양*

 

4.단백질 섭취에 주목하자

 

대부분의 여성은 남성에 비해 지방섭취가 적은 편입니다.

그런데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데 그 이유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서 지방이나 탄수화물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또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줘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지방과 탄수화물과 함께 단백질 섭취까지 극단적으로 줄이고 고구마, 감자, 밥, 야채 등만으로 식단을 구성하는데 배고픔만 늘 뿐 체중감량에는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지방이 많은 삼겹살, 갈비, 햄 등은 피하는 대신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은 살코기, 생선, 식물성 단백질 등은 충분히 섭취하도록 해 보세요.

 

5.근육양을 늘려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유산소운동 즉, 걷기, 조깅 등을 택하는데 이 경우 효율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반드시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6.원칙을 세워라

 

다이어트의 가장 큰 원칙은  살을 빼는 것입니다.

 

천신만고 끝에 체중은 뺐는데 살과 건강까지 잃어버렸다면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독하게 밀어부쳐 살을 뺄 수도 있지만 성공확률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얼마전 '위대한 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의 위력을 실감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 몸 어딘가에 문제가 생기면 병이 나타나듯이 비만 또한 원인이 반드시 있습니다.

 

식습관 교정이나 운동만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것은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져 있거나 순환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를 치료하지 않고는 당연히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한의약에서는 한약과 침 등을 통해 항진된 식욕을 억제하고, 오장육부의 불균형이나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므로 다은 어떤 방법보다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