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출산 후 틀어진 골반, 방치하면 평생 산후풍으로 고생할수도!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1.07.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57
내용

출산은 경이로운 순간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출산으로 인해 산후풍, 산후 비만, 산후 골반통 등으로 고통을 받는 산모들이 늘고 있다.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몸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신체적인 체형의 변화와 함께 호르몬의 변화가 극심해진다. 특히, 임신 중에는 릴랙신이란 호르몬이 활성화 되고 출산이 가까워질수록 골반과 치골의 연골을 이완시키는데 치골만 이완되는 것이 아니라 온몸의 인대와 연골들을 이완시켜 출산을 준비한다.

 

출산 시 이완되었던 골반과 관절들이 출산 후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굳어지면 관절과 뼈마디가 시린 산후풍 증상과 순환장애로 인한 산후비만, 골반 틀어짐 현상들이 나타 날 수 있다. 그런데 출산 후 다양한 증상으로 고통을 겪는 산모들은 교정을 통해 출산 전 몸상태로 최대한 맞춰주면 다양한 산후 증상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출산 후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을 하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출산 후 오기 쉬운 요실금, 성기능장애, 성교통, 대소변장애 등과 함께 복부의 처진 살, 허벅지 비만, 힙 처짐 등도 함께 교정 할 수 있어 젊은 산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전통 추나요법- 체형을 바로 잡아준다. 사이즈 증가로 인해 잘못된 체형을 잡아주며 동시에 자세 교정 및 체형 교정을 통한 순환 개선이 된다.

 

교정운동 - 골반 주변부 근육이 약한 분들과 휜 다리 등 미적 외관상 변화가 되신 분들을 위한 운동법, 불균형적으로 발달한 하체 근육의 개선을 도와준다.

 

침 요법 - 체형의 불균형으로 인한 통증이나 혹은 교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정통증을 근육과 인대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침 치료와 부항치료로 개선한다.

 

하지만 출산 후 모든 산모들이 산후 교정을 받을 필요는 없다. 출산으로 인해 골반의 틀어짐이 심하거나 산후풍 증상이 나타나는 산모, 산후 비만이나 몸매 변화로 우울한 산모들의 경우에 한해 산후 교정을 고려해야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