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허리디스크 수술 후 재발, 허리 근력 치료가 중요!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1.07.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81
내용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물렁물렁한 디스크 조직이 뒤로 탈출해 신경을 눌러 생기는 질환인 만큼, 특별한 외상이 없어도 갑자기 복압이 높아지거나, 척추를 지지해주는 근육에 힘이 없으면 다시 튀어나와 재발할 가능성이 있고, 평소 디스크를 가진 사람이라면 일상생활 자세에 따라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

그러나 치료를 받거나 수술을 한 후에 나은 듯하다가 재발하는 경우가 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재발하는 것 같지만, 사실 잘못된 자세를 취했거나, 치료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디스크가 재발하는 것이다.

재발 원인으로는 갑작스러운 재채기로 인해 허리 주변 근육의 수축, 인대의 과긴장과 더불어 복압이 상승하여 디스크를 압박해 재발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또 오래 앉아 있는 자세. 사무직종사자나, 학생처럼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거나 장시간 운전을 하는 경우 디스크가 심해질 수 있다.

이러한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압력으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허리를 지탱하는 복근과 척추 심부 근육을 강화해야 한다.

 

 

최근에는 허리디스크 치료에 ‘봉침-한약치료’법이 효과와 안전성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사용되고 있다. 봉침요법은 디스크의 통증원인인 신경염을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항염효과가 뛰어난 벌독을 정제하여 환부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한약치료는 척추디스크 질환치료제로 디스크의 압박으로 인한 디스크 연부조직 염증과 부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손상된 조직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 사용된다.

이처럼 ‘봉침-한약치료’는 허리디스크 수술에 비해 안전하고 재발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개인의 체질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치료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