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최고의 보약 녹용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6.03.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344
내용



최고의 보약 녹용



녹용은 오랫동안 귀한 약재로 인삼과 함께 치료제와 보약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녹용은 사슴의 뿔로 뿔 속에 많은 양의 혈액이 축적되어 있는데 이때를 녹용이라 합니다. 이때 자르지 않고 그냥 두면 털이 빠지고 딱딱해져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녹각이라고 합니다. 녹용은 뿔 속에 녹혈이 많이 들어 있을때 잘라서 건조 시킨후 털을 깎고 술에 담갔다가 썬후 말려 사용합니다


.



녹용의 효능


녹용은 정혈을 보해주고 근과 골을 강하게 하며 신장의 양기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와 무릎이 연약하여 아프며 소변을 자주 보고 귀에 소리가 날때, 여자들의 자궁이 냉하여 임신이 안 될 때 사용하면 좋은 효험을 보게 됩니다. 아이들의 성장과 감기 및 질병을 예방하며 두뇌회전에 도움이 됩니다.


녹용에는 교질, 단백질, 연골질, 녹용정, 필수아미노산, 지방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만성피로, 허약체질 산후보약, 빈혈증,출혈과다, 간장 질환 등에 두루 사용합니다.


또한 평소 신장의 허약으로 추위를 많이 타고 허리가 아프며 귀에서 소리가 날때도 좋고 산후나 소파수술후 회복에도 좋으며 나이가 많아서 눈이 침침하거나 귀가 잘 들리지 않을 때도 좋습니다.


그외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피의 생산을 도와주므로 갱년기 증상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불면으로 잠을 잘 못잘 때와 남자들의 정력 감퇴, 발기부전,조루,남성불임 등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용도 국내산이 최고?


"한약재는 국산만 좋다"고 하지만 100% 국산 한약재는 말이 안 됩니다. 국내 재배력에 한계가 있고 국내에서 전혀 재배되지 않는 약재도 있기 때문입니다. 의료용으로 쓰는 녹용은 러시아, 중국, 뉴질랜드 등에서 100%수입합니다.
국내산 녹용은 유효 성분이 부족으로 약재 기준에 미달해 의료용 약재로 유통이 불가합니다.


한의원이 아닌 곳에서 판매하는 국산 녹용 추출액은 의료용 한약재가 아닌 식품용 한약재이며, 효과면에서 의료용 한약재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체질이나 병증을 고려하지 않고 드시면 부작용도 겪을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하고, 고혈압,협심증 콩팥염 등을 앓고 있는 사람등은 처방하지 않습니다.


천하의 명약이라 불리는 '녹용'도 함께 처방되는 약재에 따라, 먹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명약이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효과가 아예 없거나 부작용 마저 얻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한의사와 상담 후 드셔야 합니다.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산 녹용의 경우 식품으로 유통되는 것으로,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처방하고 있는 의약품용 녹용과는 엄격히 구분됩니다. 한의사가 출연했다고 해서 홈쇼핑 등에서 판매되는 해당녹용제품을 무조건 신뢰하거나 의약품의 효능을 기대해선 안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