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오십견의 한방치료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5.10.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861
내용

과도한 어깨 사용으로 어깨가 굳어지게 되면서 움직임에 제한이 있거나 어깨를 전혀 움직이지 못할 정도를 '오십견'이라 합니다. 오십견의 특징은 만성적인 어깨 관절의 통증과 운동 장애 등입니다. 오십견은 동통, 야간통, 운동 제한 등이 특징입니다. 누워있는 자세에서 통증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제대로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지속적이고 반복되는 심한 운동, 노동에 의한 근육 및 인대의 경직 등으로 인해 기혈이 막히고 관절 조직 사이가 굳어져 어깨가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잡시 쉬면 낫겠지"하는 생각에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쉬운데 오십견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찜질, 마사지, 체조 등은 일시적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 하므로 반드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어깨 관절 운동에 관여하는 근육들의 경우 손상 됐을 때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재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완치  완치 가능성도 그만큼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십견의 경우 처음 증상이 발견되었을 때 빨리 치료하는 것이 비용 및 시간에 있어 훨씬 효과적입니다. 실제 조기 치료시 완치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비수술 치료법이 각광을 받는데 별도의 수술없이 한의학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완치가 가능합니다.


침, 봉약침요법, 뜸, 한약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 치료를 통해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하므로 병이 악화되기 전에 조기 치료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