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0다리 치료방법

작성자
김현수한의원
작성일
2011.07.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79
내용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휜 다리, 특히 0다리 때문에 고민인 여성분들이 많다.

 

0다리는 고관절에서 다리뼈가 안쪽으로 돌아가면서 무릎에서 바깥쪽으로 힘이 작용해 다리 사이가 벌어지고 체형이 변화되는 경우다. 양쪽 발목을 붙이 상태에서 무릎이 벌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한방을 통한 휜다리교정은 주로, 침으로 골반의 좌우 근육의 균형을 맞춰 주는 한방약실요법 혹은 규침요법과 특수 약실을 투입하는 약실요법, 척추의 균형을 바로 잡기 위한 운동치료, 침으로 골반 주위의 주요 경혈을 자극하여 순환을 도와주는 침치료, 그리고 체중의 중심축을 바로 잡아주는 발교정기 및 족부교정기 등이 있다.

 

한방을 통해 할 경우 휜다리를 교정할 경우, 신체전체의 균형도 되살릴 뿐 아니라, 힙업과 에스라인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휜다리는 무릎에 체중을 가중시켜 무릎관절이나 관절염 등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 뒤틀림, 척추 뒤틀림 등, 신체적 균형을 무너뜨려 다른 신체부위의 병을 초래할 수 있으며 성장을 방해하는데, 한방 체형교정프로그램은 단지 외형적으로 라인이 매끄럽게 보이는 역할을 넘어서 체형을 감싸고 있는 뒤틀린 뼈들의 바로 잡아 비대칭으로 인한 통증완화와 동시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