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칼럼

제목

보약의 효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13
내용

보약의 효능


성인 - 면역력 강화 +내부장기 기능 강화 +자연 치유력 강화 + 활력 개선


아이 - 성장 잠재력 강화 + 학습 능력 향상 + 허약채질 개선 + 잔병 예방



여름에 한약을 먹으면 효과가 떨어진다?



무엇인가 우리 몸에서 부족한 기운을 보강해야 하는 치료법이 주가 되는 것이 보약입니다.


치료법의 일종이라고 하면 당연히 환자가 가장 힘들 때,증상이 있을 때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유난히 여름을 타고 땀을 흘리고 기운이 없다면 당연히 그 시기에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것입니다.자녀가 시험 때문에 평소보다 수면시간을 줄이고 집중해서 공부를 해야 한다면, 체력을 

강화하고 두뇌를 맑게 하는 약을 복용 하는 것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치료를 위한 약일 경우에는 이러한 오해와 관계없이 환자가 불편하고 힘들 때 약을 복용하는것이 빠른 회복을 도와줄 것입니다.



한약에 관한 속설들


한약에 대한  또 다른 잘못된 생각은 한약을 먹으면 간에 부담이 된다는 것입니다.


율무,도라지,더덕 등 유리가 흔히 볼수 있는 것들이 한약재 입니다.환자의 체질과 음양허실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약을 쓰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한약재에 중금속이 많다는 뉴스가 가끔 나옵니다.그러나 한의원에서 쓰는 한약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우라나라 한약재 중 20% 정도만 한의사들이 씁니다.


나머지 80%는 마트,홈쇼핑,기타 건강보조식품 제조에 쓰입니다. 한의사들이 쓰는 '의약품용 약재'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철저하게 중금속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아무나 살 수 있는  '식품용 약재'와는 다른 국가기관에서 인증한 품질 검사를 통과한 약재만 쓰고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